Korean Newsletters | World Challenge

Korean Newsletters

의의 선물

David Wilkerson (1931-2011)
February 19, 2018

하나님이 우리를 그의 뜻대로 만드시는 방법

무엇이 우리를 순전하도록 합니까? 이것은 성화라고 불리는 기독교 신학의 핵심 이면에 있는 질문입니다. 저는 성화에 관한 온갖 종류의 책을 읽었습니다. 하지만 페이지를 넘길수록 점점 더 혼란스러워졌습니다. 이 주제에 대해 교회 지도자들은 각자가 자신의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많은 기도를 통해 하나님이 저에게 우리를 정결케하고 성화시키는 그분의 일을 이해할 수 있는 길을 알려주셨다고 믿습니다.

Download PDF

하나님 사랑 – 이웃 사랑

Gary Wilkerson
January 15, 2018

저는 여러분에게 언젠가 듣게 될 가장 단순한 것에 대해 전해야 한다는 성령님의 감동을 받았습니다. 여러분은 삶을 살아가면서 모든 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 깊고 더 복잡한 신학이 우리에게 필요할것이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진실은 그 반대입니다.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이것입니다. 당신의 하늘 아버지는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이보다 더 위대하거나, 심오하거나 현실적인 진실은 없습니다. 혹시 여러분이 “이미 알고 있어요. 그것은 그리스도인의 삶의 첫 단계잖아요. 이것이 왜 계시적인 소식으로 간주되어야 하죠?”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지 않을 수 없는 이유는 이것은 그리스도인들이 다른 어떤 것 보다 이해하는데 어려운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가 알아야 할 핵심가운데 하나입니다. 만약 우리가 예수님을 위해 영향력을 갖고자 한다면 이 견고한 진리가 중심에 있어야 합니다.

Download PDF

예수님의 사역에 동참하기

Gary Wilkerson
December 18, 2017

하나님의 사랑의 세례를 받기 위한 새로운 부르심

올 봄에 제가 엄청난 변화를 경험하던 시기에 저는 요르단의 암만에 있는 한 호텔에 머물고 있었습니다. 그때는 제가 모든 것을 나누지를 못했었는데, 이제는 월더첼런지에서의 우리의 비전과 주님을 섬기는데 있어서 여러분들과의 파트너쉽과 관계가 있기 때문에 나누고자 합니다.

저는 요르단에서 일련의 국제 목회자 대회를 공동인도하였습니다. 이는 중동과 유럽 여러나라들의 긴 여정의 마지막이었습니다. 암만에서의 어느 날 밤 며칠간의 사역끝에 저는 그 날을 되돌아 보고 있었고 주님이 저의 눈을 열어 무엇인가를 보여주셨습니다.

Download PDF

타락한 공동체에서 나오십시오

Gary Wilkerson
March 20, 2017

오늘날 목회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문구가 있습니다. 어느 주일날, 미국 전역에 있는 교회에서 설교자가 말합니다. “공동체에 참여하십시오” 공동체와의 연계에 관한 많은 책들이 있습니다.” 팟 캐스트와 설교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것들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 사이에서의 유대감을 심화시키는 것처럼 말하고 있기 때문에 모두 좋은 것처럼 들립니다.

하지만 종종 “공동체에 참여하십시오”라는 문구 뒤에는 다른 것이 있습니다. 한 저자가 목회자들에게 말합니다. “당신의 문으로 들어온 사람들이 6개월 안에 6명의 친구를 만들지 않는 한 그들은 다시 그 문밖으로 나갈 것입니다.” 그것은 복음적 동기가 아닙니다. 그것은 그저 사람들을 불러들이는 것입니다. 그것은 공동체를 향한 하나님의 목적과 많이 다릅니다.

Download PDF

성탄절: 부활

David Wilkerson
December 5, 2016

성탄절은 결코 그리스도의 부활로부터 분리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부활을 하나의 부활절 메시지로만 생각할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구유에서 태어난 그 어린아기의 탄생은 십자가에 달리신 그분과 결코 분리될 수 없습니다. 두 사건을 통해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하나이며 동일합니다.

목동들이 구유에 누우신 아기를 응시했을 때 그들은 모든 인류를 구속하실 구원자를 보았습니다. 동방박사들이 그를 보았을 때, 그들은 사망 권세를 이기실 왕을 보았습니다. 예언자들이 그의 때를 보았을 때 그들은 감옥문을 열고 사슬을 끊고 포로를 풀어줄 해방자를 보았습니다. 그들은 모두 예수님이 누구시며 왜 그가 오셨는지에 대한 그들의 비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Download PDF

거대한 마지막 나누어짐

David Wilkerson
November 14, 2016

우리는 교회에 약속하신 승리에 관한 예수님의 말씀을 자주 인용합니다.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마태복음 16:18). 바울은 그리스도가 그의 교회를 사랑하시고, 마지막 날에 티나 주름잡힌 것이나 흠이 없는, 말씀으로 거룩하고 씻겨진 영광스러운 신부가 그리스도에게 드려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에베소서 5:25-27 참조). 간단히 말해서, 마지막 날 예수그리스도의 교회는 이기고 승리한 성도들의 영광스러운 몸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주님 스스로 하신 이 약속 때문에 견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수는 이 영광스러운 마지막 시대의 교회를 파괴하기위해 왔습니다. 바울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향해 그리스도의 참된 교리를 버리고 정욕과 탐욕의 신학으로 빠지는 것을 견뎌내라고 경고합니다.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따를 스승을 많이 두고 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따르리라” (디모데후서 4:3-4).

Download PDF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

David Wilkerson
December 15, 2003

여러분은 성도들로부터 “하나님이 그의 교회에 새 일을 행하고 계신다“라고 하는 말을 얼마나 자주 듣습니까? 그들이 말하는 “새 일“이란 부흥, 성령의 부으심, 그리스도의 강림, 혹은 하나님의 운동으로 불리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새 일“은 너무나 자주 빨리 잊혀지고 맙니다. 그리고 희미하게 사라지고 나면, 다시는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이로 인해 그것은 결코 하나님의 운동이 아니라는 것이 증명됩니다. 기독교 사회학자들은 소위 강림이라고 불리는 과거의 많은 예들을 조사하였습니다. 그 조사에 따르면 이러한 행사의 평균 주기가 5년 이라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하나님이 오늘날 그의 교회에 새 일을 행하고 계신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이 거대한 성령의 역사는 어느 한 지역에서만 국한 된 것이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보기 위해 멀리 여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실 하나님의 “새 일“은 가장 가까운 교회에서 일어나고 있을지 모릅니다.

Download PDF

그리스도안에 있는 능력을 구하라

David Wilkerson
September 1, 2003

예수님께서 그의 제자들과 마지막 남은 시간을 함께 보내실 때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 날에는 너희가 아무 것도 내게 묻지 아니하리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요한복음 16:23). 그리고 또 말씀하셨습니다.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16:24).

놀랄 만한 선언이었습니다. 이 광경이 벌어지고 있는 동안 그리스도께서는 이제 그들을 떠나 잠시 동안 보지 못하실 것이라고 예고하고 계셨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그들에게 하늘의 모든 축복들을 허락하셨음을 보증하셨습니다. 그들이 해야 했던 것은 단지 주님의 이름으로 구하는 것이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성경 주석자들은 이 약속이 그 이전까지는 제자들에게 적용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주님이 이 땅을 떠나 아버지 곁에 가시기 전까지는 제자들이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할 수 없었다고 주장합니다.

Download PDF

성도의 사역 - 주님의 얼굴을 보는 것

David Wilkerson
March 17, 2003

모든 그리스도인은 성직으로의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성경은 이것을 분명히 밝혀주고 있습니다. 바울은 "우리(모두)가 이 직분(ministry)을 받았다"고 기록하였습니다(고린도후서 4:1).

그러나 오늘날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이 가지고 있는 성직의 개념은 전혀 성경적이지 않습니다. 우리는 종종 성직이란 목사안수를 받은 설교자나 선교사들만이 감당할 수 있는 직책이라고 여깁니다. 우리는 목사들이란 신학교를 졸업한 후 결혼식과 장례식 사회를 보고, 예배를 인도하고, 교리를 가르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목사를 아픈 자들의 상처를 치료해주는 영적의사로 간주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방식대로 성직을 평가하지 않으십니다. 우리 모두는 사역의 성공 여부를 그 규모나 효과 면에서 평가하고 얼마나 많은 업적을 성취했는가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눈에 중요한 기준은 얼마나 사역이 효과를 거두고 있는지, 교회가 얼마나 커졌는지, 얼마나 많은 수의 사람에게 복음을 증거 했는지가 아닙니다.

Download PDF

생명의 강

David Wilkerson
January 13, 2003

에스겔 선지자는 놀라운 이상을 보았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손이 에스겔을 매우 높은 산으로 데려가셨는데 거기서 "모양이 놋같이 빛난" 한 사람이 에스겔에게 나타났다고 말하고 있습니다(에스겔 40:3). 요한도 밧모섬에서 자신에게 나타났던 한 사람의 모습을 유사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의 발은 풀무에 단련한 빛난 주석 같고"(요한계시록 1:15).

물론 이 두 구절에서 언급되고 있는 사람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리스도께서 에스겔을 하나님의 전 문으로 인도하셨는데 거기서 그 선지자에게 놀라운 이상을 보여주셨습니다. 그것은 마지막 때가 가까워 올 때 그리스도의 몸이 어떻게 될 것인지를 밝혀주는, 하나님의 백성들의 미래에 관한 이상이었습니다. 에스겔은 이렇게 기록하였습니다.

Download PDF